[TOPIK 21] Passive expression

다음 밑줄 친 부분이 틀린 것을 고르십시오.

  1. 창문으로 남산을 보았다.
  2. 도둑이 경찰에게 잡혔다.
  3. 마당에 이삿짐이 쌓았다.
  4. 온 가족이 한곳에 모였다.
  1. -을/를 보다(to see) – -이/가 보이다 (to be seen) : 남산을 보았다. – 남산이 보였다.
  2. -을/를 잡다(to catch) – -이/가 잡히다 (to be caught) : 도둑을 잡았다. – 도둑이 잡혔다.
  3. -을/를 쌓다(to pile up) – -이/가 쌓이다 (to be piled up) : 이삿짐을 쌓았다. – 이삿짐이 쌓였다.
  4. -을/를 모으다(to gather) – -이/가 모이다 (to be gathered) : 사람을 모으다 – 사람이 모이다.

The answer is 3.

  • 마당에 이삿짐이 쌓았다 -> 이삿짐 쌓였다.

If you want to learn more about passive expression and verbs, click here to learn more about.

Leave a Reply

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.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.